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독도 광고 모금 캠페인



연일 감동적인 촛불집회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촛불의 배후 세력임을 자처한 "천주교 정의구현 사제단"의 시국미사를 중심으로 말이죠. 참 대단한 일입니다. 민주주의 역사에 기록될 만한 거대한 사건으로 보여집니다.

그 중 "어둠이 빛을 이긴 적 없다!."라는 상징적 문구는 많은 이들의 마음을 적셨을 것입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이번에도 빛이 어둠을 이기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좀 질겨야 할 것 같습니다. "질긴 놈이 이깁니다. 질기면 이깁니다." 얼마 전 100분 토론에 이런 말도 나왔죠.... "풀만 먹고 자란 소고기가 더 질기다..."  전 처음 알았습니다. 품질 좋고 안전한 소고기가 조금 질기다는 것을 ..... "질긴 것이 좋은 것이고 결국 질긴 놈이 이길 겁니다."

우리나라 대통령님은 얼마 전 "소통"의 중요성을 깨우쳤다죠?
그래서 명박 산성도 쌓고, 공권력을 이용해 촛불에 폭력을 휘두르기도 했죠? 

잠깐 딴소리를 좀 해보자면 경찰의 폭력이 지금 멈추었다고 해도 절대 경찰의 폭력행위를 묵과해서는 안될 겁니다. 일부 경찰에서는 "법 집행을 했을 분인데 억울하다"는 목소리도 있는 것 같은데......
국민을 방패로 찍고 곤봉으로 후려 치라고 나온 법이 도대체 어디 있는지 묻고 싶군요. 항상 하는 말이지만 대한민국의 최상위법은 헌법이고 헌법에는 집회결사의 자유가 너무도 정확히 적혀있다는 말씀이죠. 경찰과 검찰이 거들먹거리는 집회 시위에 관한 법률, 일명 집시법은 하위법에 불과할 뿐이죠. 하위법은 법이고 상위법은 법이 아니라는 발상은 좀 너무 자의적인 것 아닌가요?

아예 계속 헌법은 무시하고 하위 법률만 따질거면 헌법 개정을 하시던지..... 헌법 조항을 아예 댁들 편한 대로 바꾸시라고요~~~~

제1조
①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②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 ② 대한민국의 주권은 행정부에 있고, 모든 권력은 대통령으로부터 나온다.

제21조
① 모든 국민은 언론•출판의 자유와 집회•결사의 자유를 가진다.
② 언론•출판에 대한 허가나 검열과 집회•결사에 대한 허가는 인정되지 아니한다.
=> ① 모든 국민은 언론•출판의 자유와 집회•결사의 자유를 가질 수도 있다.
     ② 언론•출판에 대한 허가나 검열과 집회•결사에 대한 허가는 정치경찰/검찰만이 할 수 있다.
     ③그런데, 조중동은 초 헌법적 기관이다.

뭐 이렇게 .....  법집행 제대로 하려면 이렇게 바꾼 뒤에 자신들의 적법성을 말해야 하지 않을까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여하튼 소통이라는 것을 하겠다던 우리 대통령님, 국민의 목소리를 겸허히 듣겠다던 우리 대통령님은 얼마 전 이렇게 말씀하셨다죠?  "쇠고기 문제 일단락이 국민 뜻" 이라고요.....
누가?  무늬만 북파 공작원이? 이문열이? 황장엽이? 조갑제가? 아~ 친일 옹호 뉴라이트가?
어째 우리 대통령님을 지지한다는 분들은 모두 저 모양일까요...... 옛말에 "끼리끼리 논다"는 말이 있다던데...... 옛말이 그른 것이 없습니다.

어째 우리 대통령님은 "소통"하겠다더니 정말 소하고 통하기라도 하신 듯, 국민의 목소리는 쇠귀에 경 읽듯 받아들이시니 미치고 환장할 노릇입니다. 자꾸 그러니까 청와대 바로 앞에서 국민의 목소리를 들려주겠다면 국민들이 나서는 것 아닙니까?

흠... 혹시 지금 우리 대통령님은 친정(미쿡! 아니 일본인가?) 떠나 대한민국에 시집살이 오신 건가요?
옛말에 “시집살이는 귀머거리 3년, 장님 3년, 벙어리 3년” 이라는 말이 있던데 이걸 몸소 실천하시는 건가요? 뭐 잘하는 말 있잖아요.. " 제가 먼저 앞장서겠습니다." 뭘 그리 앞장을 서겠다는 건지...... 
흠..... 그런데 벙어리는 아니군요. “쇠고기 문제는 접고 경제 살리기에 치중하자는 것이 국민의 뜻”이라고요? 취임 100일 만에 국민의 신뢰는 바닥을 치고 있는데,“성공한 대통령, 성공한 정권 만들 것" 이라구요?

옛말에 이런 말도 있습디다.  "말이라도 못하면 밉지는 않다고....."
대통령님이 시집살이 중이라면 시집살이 똑바로 하세요~ 벙어리 3년도 지키셔야지!  시집살이 3년 정도 하면...글쎄.... 그쯤 되면 혹시 우리 대통령님 말씀 믿어줄 사람이 생길지도 모르니, 속는 셈 치고 한번 3년 동안 조용히 좀 계셔 보세요.... 아님 ‘캠프 데이비드’로 장기 휴가를 떠나는 것도 좋을 것 같군요.  그런데 ‘캠프 데이비드’ 주인이 곧 바뀐다면 서요? 그럼 이제 어딜 가셔야 하나?

아 맞다! ~ 야스쿠니 신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thanatos 2008.07.03 15:44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아스쿠니 신사에서 먹던 커피 풉~ 했습니다.
    첨언 하자면 소하고 통하는게 아니라 "미친소" 하고 통하고 있는것이죠.
    앞으로도 좋은글 부탁드립니다. ^^
    (_ _)

    • Favicon of http://arma.tistory.com BlogIcon ARMA 2008.07.09 18:40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아 그렇죠..미친소와 소통이죠... ^^
      하루빨리 국민의 목소리에 복종할 줄 아는 머슴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쵸? ^^

  2. Favicon of http://daegul.tistory.com BlogIcon 데굴대굴 2008.07.03 16:50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저... '야스쿠니 신사'에서 뿜었습니다. ^^

  3. Favicon of http://flyburi.com BlogIcon 버리 2008.07.03 23:41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위의 분은 혹시 MB가 심어둔 알바생의 기분전환 멘트??

  4. Favicon of http://lyhaz7.tistory.com BlogIcon 2008.07.04 09:32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mb가 말하는 소통은
    자기가 듣고 싶은 말만 더 잘 듣겠다는 뜻 같아요.......

    이럴거면 소통이라는 말을 하지 말던가--;;